이화여자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임상치의학대학원 소개

동창회장 인사

임상치의학과 동창회장

이대임상치의학대학원과 우리들

시간이 참 빨리 갑니다.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결혼과 임신, 그리고 육아와 살림이라는 여성으로 감당해야 해야할 일들과 직장생활을 병행하면서 이대임상치의학대학원에서 학업을 이어간 이유는 환자들에게 충실하고, 자신의 인생을 보람되게 하고자 함일 것입니다. 이대임상치의학대학원을 졸업한 지금도 귓가에 울리는 교수님들의 가르침이 생생합니다.

치과임상을 접하면서 배움에 대한 요구는 끝이 없습니다. 발전을 거듭하는 치과계에서 선두주자로 임상과 연구에 힘쓰시는 이대임치원 교수님들의 헌신과 열정이 자랑스럽습니다. 치과계 임플란트 발전과 이대임상치의학대학원을 개원하여 공헌하신 김명래교수님은 대학원장님을 역임하시면서 석박사 학위취득으로 많은 여성치과의사들의 지위향상을 위해 애쓰시고, 우리들에게 진취적 삶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또한 치과교정 분야에서 끊임없는 발전을 위해 애써오신 전윤식교수님은 현 임상치의학대학원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시어 필요한 지혜를 가르쳐주시고, 미래를 제시하십니다. 치과교정에서 치아의 움직일 방향을 유도하고, 악골의 성장 방향을 조절하여, 조화로운 안모와 편안한 미소를 완성하는 치료원리와 같이, 각 분야마다 진료에 있어서 명확한 임상지침과 임상경험을 가르쳐주시고, 인생의 방향을 제시하여, 우리들을 미소 짓게 해 주신 이대임상치의학대학원과 교수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대임상치의학대학원의 교육과정과 학위과정들을 통한 값진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더욱 빛을 발할 것입니다. 우리들의 이대임상치의학대학원은 동문들에게 기댈 수 있는 큰 언덕입니다. 오늘도 헌신과 열정으로 가르침을 베푸시는 이대임상치의학대학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졸업생들은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이대임상치의학대학원 동문들의 가정과 밝은 앞날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임상치의학과 동창회장 금보경 배상

임상구강보건학과 동창회장

안녕하세요. 이화여자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임상구강보건학과 동문회장 장아림입니다.  


2011년 3월 구강보건 분야에서 임상과 교육에 종사하는 지도자적 치과위생사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본 대학원에 임상구강보건학과가 개설되었습니다. 본 대학원은 치의학 전문분야에서 임상실습과 석사학위 과정을 동시에 수행하는 여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차별성을 가지며, 임상실습 과정에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전문적 자질을 더욱 더 성숙시킬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참여와 열정 덕분에 본 동문회는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금도 묵묵히 동문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고 계신 여러 선후배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임상치의학대학원 구강보건학과에서는 구강보건 분야의 전문가인 치과위생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국민보건을 위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역량과 열정은 우리 동문회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자랑스럽게 전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동문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더 큰 성과를 이루어 나가고자 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러분들의 노력과 업적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저희 동문회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해 여러분의 참여와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는 선후배 동문님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상구강보건학과 동창회장 장아림 배상